e비즈니스

유니포스트, '빠른마감 솔루션' 실시간 매입전표 처리 특허 등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전자증빙 전문기업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빠른 마감 솔루션’으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니포스트가 취득한 특허는 공급자가 발송한 세금계산서 이메일을 즉시 수집해 로봇이 세금계산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ERP 연계 및 ‘계정과목과 적요’를 입력 받아 매입전표를 작성해 통상 3일이 소요되던 매입전표 작성을 이메일 파싱, XML 추출 및 처리로 당일 매입전표 작성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유니포스트는 SAP 연동 통합 전자증빙 업체로 90여개의 경비처리 솔루션을 구축, 운영, 유지관리를 하고 있다. 고객사 유지보수를 관리하면서, 담당자들의 월 마감의 업무 부하를 체감할 수 있었고, 이에 빠른 마감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빠른 마감 솔루션은 150여개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공급사 세금계산서 메일 수신 즉시 수집을 하고, ERP 로그인 없이 이메일 팝업창에서 건 별 매입 전표를 바로 작성, 월말 집중 발행되는 세금계산서 기반 매입전표 처리가 용이하다. 월 마감은 기업내 대부분의 담당자가 관련되어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김계원 대표는 “빠른 마감 솔루션(UniCOLLECT)의 특허를 통해 솔루션의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향후 전자전표(UniDOCU), 세금계산서 발행(UniTAX), 펌뱅킹(UniFIRM), 구매(UniPRO) 등 각 솔루션 단계별로 특허를 진행,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