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LGD-월트디즈니, “스타워즈는 올레드TV로”

윤상호
- 스타워즈 신작 드라마 신작 공개 맞춰 공동 마케팅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LG디스플레이와 월트디즈니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올레드)TV 홍보를 위해 손을 잡았다.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는 월트디즈니와 올레드TV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월트디즈니 자회사 루카스필름은 스타워즈 시리즈 신작 드라마 ‘북 오브 보비 펫’ 공개를 앞두고 있다. LG디스플레이와 월트디즈니 자회사 디즈니스튜디오랩은 OLED 기술 협력 전략적 파트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드라마 제작 과정에서 올레드TV를 사용한 것을 알리는 동영상을 유튜브로 공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LG전자 전광판을 통해 신작 드라마 주인공이 등장하는 올레드TV 홀보 영상도 상영할 계획이다.

루카스필름 수석 컬러리스트 예룬 슐테는 “올레드TV는 ▲버추얼 프로덕션 ▲촬영 ▲시각효과 작업 ▲후반 편집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콘텐츠 제작 과정에 깊숙이 연동돼 있다”며 “올레드TV는 제작자의 꿈을 완벽하게 실현하는 디스플레이”라고 평가했다.

진민규 LG디스플레이 라이프 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은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스타워즈 팬에게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LG디스플레이 기술로 완성된 디즈니 콘텐츠의 감동을 가정에서 올레드TV로 완벽히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