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NFT 발행, 올해 말 첫 컬렉션 출시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스타벅스가 첫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
4일 스타벅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올해 말 커피 아트와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첫 NFT 컬렉션을 선보인다. 멤버십 및 커뮤니티도 시작한다.
5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스타벅스가 미국의 약 2700만명 활성 리워드 회원, 매장 디자인 및 스타벅스 카드 아트, 디지털 커뮤니티 등이 NFT를 출시하는 데 있어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NFT 컬렉션 발행을 위해 타 브랜드와 글로벌 수준 파트너십을 할 예정이다. 해당 NFT 보유자에게는 커뮤니티 멤버십, 한정판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회사는 "NFT가 충성고객 유입, 독특한 경험 제공, 커뮤니티 구측 등에 광범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다고 믿는다"라며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아, 스타벅스 기존 디지털 플랫폼을 보완해 새 유형의 디지털 생태게를 구축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일련의 브랜드 NFT 컬렉션을 만들 계획이며, 소유권은 커뮤니티 회원으로 시작해서, 독점적인 경험과 특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최근 최고경영자(CEO)로 복귀한 하워드 슐프 스타벅스 창업자도 올해 안에 NFT 사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이자내기도 힘든 '한계기업' 대출… 기업은행이 56조원으로 가장 많아, 우리은행은 대출비중 43% 차지
2024-09-20 14:12:36[인터뷰] 죽지 않고 돌아오는 랜섬웨어 공격자들…SK쉴더스가 주목한 '랜섬허브'는 누구?
2024-09-20 13:4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