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코난테크놀로지, 벼룩시장 ‘AI 추천일자리’ 구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기업 코난테크놀로지는 벼룩시장의 AI 기반 일자리 추천 서비스인 ‘AI 추천일자리’의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AI 추천일자리는 구직자의 프로필, 행동정보를 바탕으로 매칭 확률이 높은 일자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AI 알고리즘을 통해 구직자의 희망지역, 선호 업직종 등 프로필 정보와 최근 본 채용공고, 입사지원 이력 등 행동정보를 분석해 조건에 부합하는 일자리를 제안한다. 구직자는 구직 시 공고 탐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해 7월 벼룩시장의 AI 기반 일자리 추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수행사로 최종 선정돼 8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자사의 스마트매치 추천 알고리즘을 벼룩시장 사용자의 구직 패턴 및 활동 데이터 등에 접목해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형주 AI솔루션사업부 이사는 “코난테크놀로지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매칭 기술력과 알고리즘으로 벼룩시장의 AI 기술 고도화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미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검증된 자사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코난 스마트 매치’를 통해 앞으로도 구직 분야에 특화된 AI추천서비스 구축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