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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상 CEO "SKT, AI 시대 고객 관계의 중심에 설 것”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텔레콤은 유영상 CEO가 사단법인 한국경영과학회가 2일 개최한 ‘2022년 춘계공동학술대회’에서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전환(transformation)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1976년 설립된 한국경영과학회는 경영과학 관련 학문연구 및 국제교류 등을 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학회로 학계 교수와 연구자, 산업계 관계자 등 4500여명이 회원으로 참석하고 있다.

유 CEO는 이날 SK텔레콤의 AI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AI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상과 함께 SK텔레콤의비즈니스 전략 및 지향점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그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업의 본질’을 되찾는 AI 대전환‘이라는 SK텔레콤의 지향점을 강조했다.

유 CEO는 “SK텔레콤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네트워크를 진화시켜 모바일 시대를 열었지만 시대의 중심에 서진 못했다”며 “SK텔레콤은 네트워크 진화과정에서 축적한 보유 역량을 지렛대 삼아 AI 시대 고객 관계의 중심에 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 CEO는 ▲유무선 통신 ▲미디어 ▲Enterprise ▲AIVERSE ▲Connected Intelligence의 5대 사업군을 통한 SK텔레콤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특히 최근 베타서비스로 런칭한 ‘A.(에이닷)’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AI 시대에 고객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SK텔레콤만의 차별적인 시도에 대해 강조했다.

끝으로 유 CEO는 산업계와 학계 간의 협력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것을 다짐했다. 그는 “다가오는 AI시대에는 학교와 비즈니스 현장의 구분이 갈수록 약해질 것”이라며 “오늘을 계기로 산학연계를 넘어 산학일체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강소현
ksh@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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