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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P2O 게임으로 글로벌 출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크리티카 글로벌’을 P2O(Play to Own) 게임으로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크리티카를 컴투스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선보이는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이번 정식 출시에 맞춰 게임 플레이로 획득 가능한 신규 재화 ‘다이아몬드(Diamond)’와 ‘쿼츠(Quartz)’를 게임 내에 업데이트했다. 해당 재화는 전용 상점에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전자지갑 ‘C2X스테이션’을 통해 게임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는 글로벌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어진 결과물을 직접 소유하게 되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지식재산(IP)만의 액션 쾌감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 높은 게임성에 소유와 분배의 P2O 가치를 담아 글로벌 웹3 게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시 이후에는 공성전, 이용자 간 전투(PvP) 토너먼트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여기에, 연내 대체불가능한토큰(Non Fungible Token, 이하 NFT)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크리티카 글로벌의 C2X 블록체인 생태계 합류를 위해 참여자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하고 플랫폼 탑재 의사를 표현하는 절차인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를 마무리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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