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네이버 블로그’로 돌아온 MZ세대…20대 비중 가장 커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네이버 블로그를 찾고 있다.

4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 6월 ‘네이버 블로그’ 앱 사용자‧사용시간을 조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6월 네이버 블로그 앱을 사용한 사람은 316만명이고 총 사용시간은 3억분, 1인당 한 달 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34분으로 집계됐다.

네이버 블로그 앱 사용자 316만명 중 ▲10대 8% ▲20대 34% ▲30대 23% ▲40대 19% ▲50대 이상 16%로, 20대가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네이버 블로그 앱 총 사용시간 3억분 중 ▲10대 7% ▲20대 35% ▲30대 31% ▲40대 17% ▲50대 이상 10%로 20대가 네이버 블로그 앱 총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

사용자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0대 81분 ▲20대 98분 ▲30대 129분 ▲40대 83분 ▲50대 이상 61분으로 30대가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일상기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블로그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매주 1회 이상 일상을 기록하는 ‘주간일기 챌린지’를 실시해 MZ세대 참여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