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갤럭시 Z폴드4·플립4, 통신3사 어디서 개통할까?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통신3사가 16일부터 7일간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플립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개통은 23일부터이며 공식 출시는 26일이다.

3사는 사전예약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한편,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한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산타마리아노벨라, KT는 나이스웨더, LG유플러느는 메종키츠네와 각각 협업했다.

◆ SKT, ‘여성 겨냥’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디션…원더랜드 VIP 패키지 증정

먼저, SK텔레콤은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을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다.

갤럭시 Z플립4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은 총 1000대 한정으로, ▲화장대로 활용 가능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멀티 뷰티 파우치 ▲산타마리아노벨라 제품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와 함께 20대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주는 한정판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도 선보인다.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4 화이트 색상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NFC 테마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1993년 1월 1일 이후 출생 고객들에게는 후면 컬러 교체 1회권과 버즈2 프로 30% 할인 또는 버즈라이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갤럭시Z플립4 케이스와 무선충전기로 구성된 ‘갤럭시Z플립4 Accessory Pack’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도 마련했다. 4세대 폴더블폰 구매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원더랜드 VIP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는 에버랜드 드림투어와 호텔 1박 숙박, 글램핑힐 카바나, 기프트박스 등 에버랜드 대표 즐길거리들로 구성됐다. 2등 당첨자 350명에게도 SK텔레콤은 에버랜드 종일 이용권을 2매씩 제공한다.

사전예약·개통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운동·헬스 유튜버 ‘힙으뜸’, 요리·헬스 유튜버 ‘요리용디’와의 원데이 클래스 및 5성급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원더클래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원더파티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성수동의 핫플레이스 ‘피치스 도원’에선 폴더블4 구매고객 대상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방문 고객에겐 Z플립 커프터마이징 서비스 외에도 추첨을 통해 VIP 라운지 혜택과 유명 셀럽들이 함께하는 9월3일 애프터 파티 입장권을 제공한다.

◆ KT, 20대 겨냥 나서…워치5 사전예약 이벤트도

KT는 갤럭시 Z플립4의 ‘화이트’ 색상을 브랜드 ‘나이스웨더’ 및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콜라보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Y(이하 ‘와이’) 에디션’과 ‘우영우 에디션’은 각각 139만7000원, 138만6000원이다.

먼저,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만 판매하는 ‘와이 에디션’은 KT의 20대 전용브랜드 ‘와이’와 ‘나이스웨더’의 제휴를 통해 마련된 에디션이다. 와이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4 화이트 ▲ KT 와이 아티스트 케이스 및 팔레트 ▲나이스웨더 굿즈 5종(키링, 타올, 컵, 스티커 팩, 쇼퍼백)으로 구성됐다.

KT Shop만의 특별 혜택으로 MZ세대 선호 캐릭터인 무직타이거 피크닉 세트를 사전예약 및 개통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또 Z폴드4 구매 시 S펜 프로(300명)를, Z플립4 구매 시 삼성 정품 케이스와 충전기 세트(500명)를 추첨 증정한다.

폴더블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 워치5·워치5 프로도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가운데 20대를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2nd스마트기기를 함께 이용하는 20대 성향을 반영해 2가지 모두 개통 시 스마트기기 전용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연말까지 ‘와이’ SHOP에서 워치용 디자인 스트랩 또는 태블릿 파우치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Z폴드4·Z플립4 고객 대상 ‘와이’ x Z클럽을 운영해 혜택 신청 시 1만 포인트와 VIP회원 등급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KT는 고객의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매장 컨셉 시도를 위해 가상현실 체험 매장 ‘메타스퀘어’를 마련하고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스퀘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갤럭시북 Flex2(1명), 갤럭시 워치5(30명), 버즈2프로(50명)을 추첨 증정하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네이버 페이 1만원권을 제공한다.

◆ LGU+, 메종키츠네 에디션 3만대 한정 출시…프라이빗 파티 개최


LG유플러스는 명품 의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갤럭시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3만대 한정으로 출시한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의 갤럭시 Z플립4 ▲메종키츠네 폰케이스 ▲여우 심볼이 그려진 갤럭시 버즈 케이스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 ▲메가스터디 단과 강좌 20% 할인권(3매) 및 무제한 수강권(메가패스) 7일 무료 이용 쿠폰으로 구성됐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구매한 1993년 이후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는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Z 플립4 후면 패널 컬러 1회 교체권,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료 증정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3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사전예약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사전예약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개통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 ‘지프(Jeep®)’와 함께 제작한 캠핑패키지와,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골프패키지를 각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 무너 폰꾸미기 스티커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케이스 커스텀 세트’도 추첨을 통해 1000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갤럭시Z플립4·Z폴드4를 구매하고 월정액 8만5000원 ‘프리미어 에센셜’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클라우드 서비스 ‘Google One’ 100GB 3개월 무료 이용권도 증정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자사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래퍼 ‘래원’ 등이 참여하는 ‘메종키츠네 프라이빗 파티’를 9월7일 열고, 메종키츠네 에디션 구매 고객을 초청한다. 일상비일상의틈에서는 틈X갤럭시 콜라보 팝업도 진행된다. 파리의 하우스파티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에서는 갤럭시Z플립4·Z폴드4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워치5 및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Z폴드4는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199만8700원, 211만9700원이다. 갤럭시 Z플립4는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보라 퍼플’, ‘블루’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로 전작에 없던 512GB가 추가됐다.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 147만4000원이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