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 앉은 것 같네"…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아크’ 선봬
- 300만원대 55인치 프리미엄 제품…2030대 헤비 게이머 타깃
- 게이밍 허브 활용…콕핏 모드·최대 4개 멀티 태스킹 화면 등 구현
- OLED 게이밍 모니터 출시 계획 아직 없다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코로나19가 찾아오자 많은 소비자가 게임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에 관련 제품도 덩달아 성장기를 맞았다. 게임에 특화한 PC와 노트북, 모니터, 스피커가 줄지어 인기를 얻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300만원대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고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에 나섰다.
16일 삼성전자는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에서 ‘오디세이 아크’ 미디어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브리핑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VD) 정강일 상무가 진행했다.
게이밍 모니터의 시장 성장세는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엔데믹 기조에도 앞으로 몇 년 간 몸집을 키울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게이밍 모니터 출하량은 2020년 1420만대에서 매년 13% 성장해 2025년 2640만대로 늘어날 전망이다.
게이밍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보다 사양이 높고 게임에 특화된 제품을 뜻한다. 특히 두 제품은 주사율이 얼마나 더 큰지에 따라 게이밍 모니터인지 일반 모니터인지 구분되곤 한다.
주사율이란 1초 동안 화면에 보이는 정지 이미지 수를 의미한다. 만약 주사율이 60헤르츠(㎐)라면 1초 동안 최대 60장을 표현할 수 있다. 보통 주사율이 100~200㎐인 제품을 게이밍 모니터로 본다. 또 일반적으로 음영이 낮은 회색에서 음영이 높은 회색으로 변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GtG' 방식으로 응답속도를 나타낸다.
오디세이 아크는 55인치 제품으로 퀀텀 미니발광다이오드(LED)를 광원으로 활용한다. 4K 해상도와 최대 165㎐ 주사율과 GtG 기준 1밀리세컨드(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한다. 정 상무는 “제품 패널이 주는 화질 경험이 오디세이 아크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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