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게임즈, 그라운드X와 클립 지갑 연동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클레이튼 생태계 최초 플레이투언(P2E) 게임 올인원 플랫폼 클레이튼 게임즈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구축한 강점과 노하우를 결합해 신규 서비스를 추진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크로스 마케팅을 통해 양사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 일환으로, 클레이튼 게임즈는 그라운드X 클립(Klip) 지갑 연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클립 유저들도 클레이튼 게임즈가 제공하는 에어드랍, 신규 게임런칭(IGO), 신규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oble Token, 이하 NFT) 런칭(INO) 등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올해 5월 출범한 클레이튼 게임즈는 스테이킹을 통한 게임 토큰 에어드랍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게임사들을 위한 런치패드를 비롯해 게임에서 쓰이는 NFT를 판매하는 INO, 다양한 P2E 게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게임 애그리게이터 서비스도 런칭할 계획이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게임즈에 온보딩되는 게임들 자산이 클립에 리스팅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 클립,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KAS 등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클레이튼 게임즈 변성민 CS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축적해온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더 많은 유저들이 클레이튼 기반 P2E 게임을 쉽게 탐색하고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클레이튼 생태계 이용자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주담대 채무불이행자 비율도 '상호금융'업권이 가장 높아…"종합 리스크관리강화 필요"
2025-01-19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