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뉴스

클라우데라, SaaS 데이터 플랫폼 ‘CDP One’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임재범)가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대한 쉽고 빠른 셀프 서비스 분석과 데이터 과학 실험을 지원하는 올인원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솔루션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CDP On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DP One은 클라우드나 보안, 그리고 모니터링의 전문 인력 없이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머신 러닝을 제공해 총소유 비용(TCO)과 리스크를 줄인다. 이로 인해 데이터 실무자와 전문 개발자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기업은 더 빠르게 비즈니스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CDP One은 문제의 일부분만을 다루거나 사용자를 제한된 데이터 분석 툴에 가두는 솔루션과는 다르다. 해당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클라우드 저장소, 머신 러닝, 스트리밍 분석, 그리고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이 내장된 첫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SaaS 솔루션이다.

특수한 운영이나 클라우드 전문성 없이도 모든 데이터에 대해 쉽고 빠른 셀프 서비스 분석이 가능한 제로 옵스(Zero Ops)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선도적 업계 연구원이 주요 제품 공급업체나 하이퍼스케일러 주요 서비스보다 더 훌륭한 분석 및 운용 사용 사례라고 평가한 클라우데라 기술도 적용됐다. 플랫폼 옵스와 섹 옵스, 그리고 지원의 초기 설정과 운영을 포함할 때 DIY 클라우드 솔루션에 비해 총소유 비용이 20~35% 감소된다.

람 벤카테슈(Ram Venkatesh) 클라우데라 CTO는 “기업이 필요한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얻기 위해서는 클라우드에 최신 데이터 아키텍처를 구축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은 이러한 변화를 위한 자원, 시간, 전문 인력이 부족하다”면서, “CDP One이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고, 클라우드 환경 구성에 소요되는 몇 개월 혹은 몇 년이란 시간을 단축하고 포괄적인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CDP One은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운영과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안전한 중앙집중식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로써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을 탐색하고 인재 부족에 대처하며 더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CDP One은 현재 가입된 고객에게 제공되며 올해 후반기에 완전히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클라우데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