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IFA2022] 테슬라가 생활가전을?…QLED TV·로봇청소기 공개

백승은

- 4K 55인치 QLED TV 및 에어컨·공청기·진공청소기 등 소개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테슬라가 'IFA2022'에서 각종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TV부터 로봇청소기, 에어컨 등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전시하고 안내한다.

2일(현지시간) 테슬라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2022에 참가해 다양한 가전 라인업을 드러냈다. 테슬라의 부스 규모는 220제곱미터(m²)다.

이번 전시에서 테슬라는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등을 소개했다.

이중 QLED TV인 'Q55K925BUS'는 4K 해상도를 구현하는 55인치 모델이다. 테슬라는 이 제품이 수십억개 이상의 색상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TV와 같은 운영체제(OS)인 '웹OS'를 활용한다.



테슬라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생활가전도 공개했다. 특히 로봇청소기는 헤파필터를 갖춰 미세먼지 입자를 포착할 수 있다.

테슬라의 냉장고는 라인업인 '테슬라 오닉스' 시리즈도 자리에 함께한다. 테슬라 오닉스 냉장고는 듀얼 인버터 기술을 장착했다. 후면에는 금속 패널을 갖춰 정온을 유지한다는 게 테슬라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식기 세척기 ▲밥솥 ▲오븐 ▲주방후드 등 주방 가전도 다룬다. 테슬라는 독일 현지시간으로 9월2일부터 9월6일까지 전시를 진행한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