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랩, 예비 청년 창업가 대상 'AI역량진단 서비스' 제공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제네시스랩이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손잡고, 예비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무료 '인공지능(이하 AI) 역량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SBA가 지원하는 무료 AI 역량진단 서비스는 창업과 취업 사이에서 진로 선택 고민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이 AI를 통해 역량 적합성을 진단받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랩은 응시자가 보유한 잠재 역량이 창업과 취업 중 어떠한 진로에 더욱 적합한지 분석해주는 AI 알고리즘을 개발해 공급했다.
AI 역량진단은 응시자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시각 및 음성 정보 등 비언어적 요소인 소프트스킬을 진단한다. 또 답변 내용 기반 구조화된 질문을 제시하고, 응시자 행동을 분석 후 개인에 최적화된 역량 결과지를 제공한다.
역량 결과지는 ▲역량별 적합 등급 제시 ▲추천 창업 분야 ▲직무 분야 제안 ▲역량 프로파일링 등 내용을 포함한다.
제네시스랩 HR사업총괄 육근식 이사는 "제네시스랩 자체 기술로 개발된 AI 역량진단 시스템과 전문가 객관적 역량 진단을 통해, 청년 창업가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취업 희망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