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경기침체에도 '겨울 프로모션' 활기…연말 ESG 활동도 부쩍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1월21일~25일)에는 연말을 맞아 국내외 기업들의 사회적 공헌 소식이 이어졌다. 저소득층, 미혼모, 자립 준비 청소년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에 나섰다. 지속 가능성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도 이어졌다.

또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본격적으로 막을 열었다. 통상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면 더 큰 화면으로 경기를 시청하고자 하는 심리가 맞물려 TV 소비가 늘어난다. 실제로 개막 여파로 국내 TV 판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전자랜드, 11월 TV 판매량 '확대'=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조사한 2022년 11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가전 판매량에 따르면, TV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95%가량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2022년 11월에 대형 국제 스포츠 대회 및 e스포츠 대회가 열려 이를 집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시청하는 집관족이 증가해 TV 판매량도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같은 기간을 비교했을 때 사운드바, 모니터의 판매량도 각각 50%,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엡손, 3LCD 비즈니스 프로젝터 CO-W01 출시=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휴대성을 강화한 3LCD 비즈니스 프로젝터 CO-W01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3000안시루멘(lm)의 컬러와 백색 밝기, WXGA 해상도를 제공한다. 엑셀, PPT 등 비즈니스 시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최대 378인치까지 투사 가능해 회의 효율을 높여준다. 무게는 약 2.4킬로그램(kg) 수준으로 사이즈를 경량화해 부담 없이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다.

인터페이스도 한층 편해졌다. 프로젝터 사용 후 제품과 연결된 파워 케이블 플러그를 뽑으면 전원이 자동 종료되는 '다이렉트 전원 off' 기능으로 공간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홈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울러 5W 스피커가 내장돼 있고 스피커가 위쪽으로 향하고 있어 프로젝터 주변 어디에서나 선명하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SK매직, '2022 굿디자인 어워드(GD)' 특허청장상 수상=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GD)'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으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은 올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터치온 프로 식기세척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올파워 인덕션 ▲내추럴 모노크롬 등 총 5개 제품과 디자인이 수상에 이름을 올리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내추럴 모노크롬'은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하는 SK매직의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으로 가전이 고객이 머무는 공간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생활에 일부가 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소니코리아, 뉴에라와 함께 WH-1000XM5 겨울 프로모션 실시=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올해 11월21일부터 2023년 1월15일까지 겨울 맞이 '겨울의 완성 WH-1000XM5'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 내 소니스토어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압구정점, 소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온·오프라인 소니판매점에서 제품 구매 후 2023년 1월22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뉴에라 온라인 5만원 상품교환권을 증정한다. 증정된 상품교환권을 뉴에라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하면 비니, 볼캡 같은 헤드웨어 뿐만 아니라 아우터, 후드와 같은 의류까지 5만원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의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라젬, '2022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세라젬(대표 이경수)이 '2022 코틀러 어워드(Kotler Awards)'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코틀러 어워드는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의 필립 코틀러 석좌교수가 직접 심의해 참여해 마케팅 분야에 성과를 낸 기업을 평가·시상하는 글로벌 어워드다. 미국, 일본, 캐나다 등의 나라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마케팅협회 주최로 2017년에 처음 열린 이후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세라젬은 카페를 접목한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 업계 최초로 시도한 홈체험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특화된 체험서비스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헬스케어 가전의 인지도를 크게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샤오미, '샤오미 건습식 진공 청소기 W10 프로' 국내 출시=샤오미가 '샤오미 건습식 진공 청소기 W10 프로'를 국내에 선보인다. 가격은 70만8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대형 롤러 브러시를 탑재해 진공 청소, 걸레질, 세척까지 모두 수행하는 세척 기능을 제공한다. 효과적인 청소를 위해 일상 청소를 위한 자동 모드, 바닥의 찌든 때 제거 위한 터보 모드, 물기 있는 욕실 바닥 청소 위한 물 흡수 모드의 3가지 청소 모드를 지원한다. 엉킴 방지의 대형 롤러 브러시는 최대 25cm길이의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 털도 제거해 준다.

대형 롤러 브러시는 청소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셀프 청소를 실시한다. 또 충전 도크에서 자동으로 재충전되며 3700밀리암페어시(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35분간 사용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허리 견인 가능한 의료기기 식약처 인증=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는 요추부의 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목적의 견인이 가능한 의료기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제조 인증 받았다.

이번 인증의 핵심은 '허리 견인'이다. 요추의 상하 신체 부위(어깨, 골반, 종아리 및 발목) 등을 에어백으로 고정시킨 후, XD Flex 안마 모듈이 원하는 요추 부위에 물리적 압박과 함께 상하로 움직이며 척추의 견인기능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다리 마사지부의 각도를 굴곡시켜 사용자의 고관절과 골반을 신전시키면서 요추부를 견인하는 기능도 갖췄다.

◆캐논코리아, 카메라 부문 최초 'ISMS-P 인증' 받아=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사무기 부문에 이어 카메라 부문으로는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받았다.

캐논코리아가 취득한 ISMS-P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또는 인증기관이 증명하는 제도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 등의 적합성을 인증한다. 지난 2019년 5월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 등 둘로 나뉘었던 것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보다 권위 있는 인증 제도로 평가받고 있다.

ISMS-P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 등 3개 영역에서 총 102개의 인증기준에 대한 철저한 심사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캐논코리아는 사무기 부문 최초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ISMS 인증을 유지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기존에 유지하고 있던 ISMS 인증에서 ISMS-P 인증으로 확대해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체계 수준까지 강화했다. 작년 11월 캐논코리아는 사무기 부문 ISMS-P 인증을 취득했고, 카메라 부문과의 경영 통합 이후 올해 카메라 부문 최초로 ISMS-P 인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쿠첸 '트리플‧121 ME' 밥솥으로 '핀업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쿠첸(대표 박재순)이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쿠첸 트리플'과 '121 ME' 밥솥으로 2관왕을 달성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공모전이다. 1년 이내 생산됐거나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쿠첸은 국내 최초 3개 압력을 탑재한 '트리플' 밥솥과 업계 최초 2.1초고압 기술이 적용된 소형 밥솥 '121 ME'로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과 본상을 받았다.

◆바디프랜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동참=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강남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참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저소득층 지원과 지역 내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겨울철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바디프랜드는 지역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사업에 동참했다. 사내 행사 '마음담아 김장담아 나눔데이'를 열고 지성규 총괄부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 봉사자가 함께 김장 일손 돕기 지원에 팔을 걷어붙이며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뜻을 모았다.

바디프랜드는 이 날 마련된 김장 김치와 함께 각종 음식과 휴대용 소형 마사지기 '미니건'을 기탁했다. 음식은 관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몸이 불편한 이웃 등 도움이 필요한 40가구에 전달돼 겨울 식탁을 따뜻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위니아, 미혼∙한부모 가정 응원하는 '베이비샤워 프로젝트' 실시=위니아(대표 최찬수)가 올해 네 번째로 미혼∙한부모 가정을 응원하는 '베이비 샤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베이비 샤워 프로젝트는 미혼∙한부모 가정을 위한 위니아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베이비샤워 프로젝트는 '한국위기임신출산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미혼∙한부모를 대상으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아기와 엄마에게 축복과 선물이 샤워처럼 쏟아진다' 라는 의미를 담아 베이비샤워 파티 컨셉으로 꾸며졌다.

◆한국엡손, 친환경 캠페인 '바당길, 깨끗하길' 참여=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 '바당길, 깨끗하길'에 참여했다.

바당길 깨끗하길은 개인이 줍기에 양이 많고 처리가 쉽지 않은 제주도 해양 쓰레기를 여러 기관과 단체가 연대해 함께 수거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엡손 임직원 120여명은 제주 바다 인근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에 적극 참여했다.

이날 엡손 임직원들은 제주 올레 4코스 당케포구 앞에서 집결, 해비치 호텔 인근 해안가까지 이어지는 해변길을 도보로 이동하며 캠페인 전용 쓰레기 수거 도구를 통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쿠쿠홈시스, 첫 난방 가전 '쿠쿠 카본 히터' 출시=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첫 난방 가전인 '쿠쿠 카본 히터(모델명: CHT-AEC1000NW)'를 선보였다. 가격은 13만9000원이다.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본 히터는 순도 99.9% 이상의 카본(탄소섬유) 열선을 탑재했다. 카본은 세라믹이나 할로겐에 비해 램프 수명이 길고 복사열 방식으로 열전도 효율이 높아 같은 소비전력이라도 더욱 높은 난방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산소를 태우지 않는 카본 열선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발생 우려가 없고 불쾌한 냄새나 연기, 그을음이 없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사용을 돕는다.

예열 단계 없이 3초 만에 즉각적으로 발열되기 때문에 전력 소모를 줄이고, 일반 헤어드라이어의 1200W의 전력량보다 낮은 1단계 500W, 2단계 1000W의 저전력으로 최대 발열량을 구현한다. 고효율 나노 카본 열선이 적은 에너지로도 온기를 빠르고 넓게 퍼트려 겨울철 전기료 부담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작동 중 제품이 예기치 못하게 쓰러질 경우 스스로 전원이 꺼지는 안전 전도 스위치, 온도 과상승 방지기, 온도 퓨즈의 3중 안전장치 등을 적용했다.

앳홈, 사무실 확장 이전=앳홈(대표 양정호)이 사무실을 성수역 부근에서 뚝섬역 1분 거리 영창디지털타워로 확장 이전한다. 이전 시기는 2023년 3월경이며 이전하는 곳은 1708제곱미터(㎡)의 면적으로 지금보다 약 5배 큰 규모다.

올해 초부터 대규모 채용을 진행해 온 앳홈은 한 해 동안 직원수가 21명에서 67명으로 3배 이상 늘어나며 사세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추가 채용도 진행 중으로 내년에는 인원이 1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앳홈은 가전·침구·식품 등 홈라이프 관련 제품을 온·오프라인 채널에 판매하는 기업이다. 매출은 창업 첫 해인 2018년 62억으로 출발해 지난해 약 8배 상승한 470억을 달성하며 고속 성장 중이다. 올해는 자체 제품 개발 관련 투자, 품질연구소 신설 등 내실의 체계화에 집중한 한 해로 매출은 500억 원 이상으로 내다보고 있다.

청호나이스,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표창' =청호나이스(대표 정휘철)가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선도적인 품질경영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개인을 표창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으로 1975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48회째를 맞았다.

청호나이스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진행한 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코웨이, '2022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전사통합인증관리 표준 시스템을 개발해 제품 안전성 및 성능에 대한 관리체계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신뢰성을 확보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휴테크, 11월 특별 할인전…최대 할인율 75%=휴테크산업(대표 주성진)이 '카디즈 11월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11월25일부터 30일까지다. 최대 할인금액은 S급 리퍼제품은 139만원 (할인율 65%), A급 리퍼제품은 99만원(할인율 75%)이다. 특별 할인전 관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휴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메가스토어 23호점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한다.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위치했다. 약 2,000제곱미터(㎡) 규모의 3층 매장으로, IT가전 체험 코너인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중심으로 꾸몄다.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는 매장 2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영업 면적의 45%인 약 940㎡ 크기로 콘솔게임, 음향기기, 게이밍 PC, 1인 미디어 가전 등 인기 IT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부터 제네바, 마샬 등 프리미엄 스피커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레노버,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게이밍 PC도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인 로지텍 레이싱휠 게이밍 기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딩 로봇, 게이밍 액세서리 등 다양한 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주방 및 헬스 가전 체험 공간인 라이프스타일관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3층에 방문하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쿠쿠 등 브랜드 별로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관마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을 쇼룸 형태로 꾸몄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시어지룸도 매장 곳곳에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1층 입구에는 VP(Visual Presentation)존을 마련했다. 조경과 함께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민 공간으로 인기 모델, 행사 상품 등 다양한 이슈 제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월드컵으로 인기인 TV와 김장철 인기 상품인 김치냉장고 등 이달의 행사 상품을 소개해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쿠첸, 프리미엄 압력밥솥 트리플‧121 ME 반값 체험단 모집=
쿠첸(대표 박재순)이 자사 공식 쇼핑몰 쿠첸몰 회원 대상으로 트리플 밥솥, 121 ME 밥솥 반값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오는 28일까지 모집하며 쿠첸몰 회원 아이디 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제품은 6인용 ‘쿠첸 트리플’ 밥솥과 3인용 ‘쿠첸 121 ME’이다. 쿠첸은 가변압과 사물인터넷(IoT)등 새로운 기술이 탑재된 신상 밥솥을 고객이 직접 반값 체험 후 솔직한 리뷰를 통해 지인들과 후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체험형 이벤트를 기획했다.

체험단 신청은 쿠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뤄지며 체험단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트리플 밥솥과 121 ME 중 하나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 코드가 전송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고 체험단 활동 기간인 12월 31일까지 쿠첸몰과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총 2건의 솔직한 사용 후기를 올리면 된다.

캐논코리아, 홀트아동복지회와 '내일 맑음' 사업 협약=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홀트아동복지회와 자립 준비 청년의 사회 진출을 위한 '내일 맑음'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캐논코리아 김정현 경영지원부문장, 홀트아동복지회 이수연 회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일 맑음 지원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캐논코리아와 홀트아동복지회는 내일 맑음 사업을 통해 1년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만 18세 이상 19세 미만의 공동생활가정 청소년 10명을 선발해 자립을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자립 준비 청년들의 적성 맞춤 진로 교육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