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야놀자 여행대학, ‘2022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 개최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야놀자 멤버사 여행대학이 ‘2022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이하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

야놀자는 열린 강연회가 오는 9일 오후 5시부터 꿈꾸는 여행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여행대학이 운영 중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 ‘꿈꾸는 여행자 과정’ 일환이다.

먼저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임택 여행작가 등이 활동적 장년을 위한 인생의 황금기, 국내 여행지 매력에 대해 강연한다.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이 직접 기획한 역사, 문화, 공예, 트레킹 등 다양한 주제 ‘취향여행’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는 여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정상근 여행대학 대표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열린 강연회는 전문가 강연과 함께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료생들이 직접 기획한 취향여행을 소개해 장년층을 위한 여가 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활동적 장년이 자신의 여행 취향을 탐구하고 주도적으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대학은 국내 최초로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주도적인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꿈꾸는 여행자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2개 지역에서 총 1500여명 수강생을 배출했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및 보다 많은 활동적 장년의 여가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열린 강연회를 통해 활동적 장년을 위한 여가 트렌드를 공유하고 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