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커넥트, 방치형 RPG ‘스피릿세이버’ 출시…“자동 무한 사냥 강점”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위메이드커넥트에서 정교한 일러스트와 귀여운 도트 그래픽이 돋보이는 방치형 모바일게임을 내놨다.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니트로엑스(대표 박용진)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스피릿세이버’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피릿세이버는 인류 구원에 나선 주인공 모험을 배경으로 캐릭터 수집, 육성, 전략을 즐기는 RPG 장르에 방치형 시스템을 더한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30종 이상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며 전략 플레이를 펼치는 RPG 장르 장점과 재미를 구현했다. 접속, 비접속에 관계없이 진행되는 자동 무한 사냥으로 구현한 방치형 시스템은 유저의 편의와 자유도를 확대하는 요소다.

박용진 니트로엑스 대표는 “다양한 콘텐츠 구성이 장점인 RPG 장르에 이용자 편의와 자유도를 추구하는 방치형 장르를 더한 이번 작품은 게임은 즐기되 스트레스 없는 니트로엑스표 RPG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피릿세이버는 원스토어 우수베타게임에 선정에 이어 사전 예약 40만명 달성 등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방치형 모바일 RPG 스피릿세이버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애플 앱스토어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두 차례 테스트와 호평 속에 방치형 RPG 장점과 수집 재미를 심도 있게 결합한 이번 작품이 방치형 RPG 시장의 가능성을 입증하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