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주말 크리스마스, 집에서 게임 한판?” 선물 한가득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행사·콘텐츠를 선보인다. 한정 아이템, 스토리, 퀘스트(과제)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주요 게임 13종인 ▲문명:레인오브파워 ▲히트2 ▲블루아카이브 ▲바람의나라:연 ▲V4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 ▲서든어택 ▲마비노기영웅전 ▲사이퍼즈▲커츠펠 ▲클로저스▲아스가르드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행사를 실시한다.

넥슨에서 올해 선보인 ‘히트2’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출석 체크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관련 과제를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같은 기간 누적 접속 때 자원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홀리데이 나눔 상자’와 위인 영입권이 포함돼 있는 ‘홀리데이 선물 상자’ 등이 지급된다.

PC게임 대표작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오는 29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크리스마스 전용 스토리를 진행한 이용자에게 동료와 친밀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이 포함된 ‘행운의 산타 상자’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일일과제 완수 때는 ‘동료가 좋아하는 천사 쿠키’와 ‘크리스마스 선물 쿠폰’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를 지급한다. 선물 쿠폰은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앰플 선택 상자’, ‘크리스마스 문양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도 PC·모바일 게임 11종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블레이드앤소울2 ▲트릭스터M▲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대표작 ‘리니지2M’에서는 기존서버와 신서버에서 각각 5종 행사를 진행한다. 기존서버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전용 던전에서 행운 몬스터를 처치하는 ‘눈 덮인 크리스마스 섬 축제’ ▲마을에 등장한 트리를 통해 버프(능력치 향상 효과)를 받는 ‘눈 덮인 크리스마스트리’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서버 ‘파푸리온’에는 ▲게임 내 재화를 통해 상자를 구매하고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크리스마스의 은총 상자’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행사 보스 ‘설야의 늑대’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습격! 설야의 늑대’ 등 행사가 준비됐다.

PC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은 ‘메리 기프트마스’ 행사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내 상점 ‘신석샵’에서 크리스마스 의상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종합 선물 세트’를 순차적으로 무료로 지급한다. 크리스마스 의상을 착용하고 게임 내 크리스마스 장식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찍어 행사 참여 게시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홍문수 결정 40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제2의나라:크로스월드 ▲머지쿵야아일랜드 ▲샬롯의테이블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A3:스틸얼라이브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마구마구2022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2022 ▲클럽엠스타 등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선보인다.

지난 7월 출시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레볼루션’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매일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행사를 진행한다. 특별 룬보스 몬스터 ‘거대 산타 골렘’을 처치하고 ‘코스튬 교환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룬보스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코스튬 교환 재화’를 모아 크리스마스 특별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캐주얼 웹보드 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크리스마스 기념 캐릭터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이용자는 주어지는 특별 과제를 통해 ▲전용 각성 아크쉴드 헬멧 ▲전용 각성 스위치 펀치건 ▲전용 각성 버블파티 초대장 등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라이징 ▲가디언테일즈 ▲달빛조각사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그랜드체이스 ▲프렌즈시리즈(팝콘·타운·사천성) ▲디스테라 ▲이터널리턴 ▲패스오브엑자일 등 주요 게임에서 관련 행사 및 콘텐츠를 추가했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발할라라이징’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사냥터) 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던전 사냥을 마치면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는 ▲황금 각인 도장 ▲황금 유물 동전 등 성장 재료와 교환 가능하다. 미션 완료 때마다 적립할 수 있는 일일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콘텐츠를 준비했다. 게임 배경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변경했다. 오는 27일까지 ‘트리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재료를 모아 제작하면 버프 아이템과 빛의 성수, 혼돈의 결정 등을 얻을 수 있다. 다음달 1일까지는 눈싸움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크리스마스 눈싸움’도 진행한다.

엔픽셀 ‘그랑사가’에서는 성탄 전야제를 콘셉트로 특별 에피소드 ‘성탄절의 산타 대격돌’과 함께 ‘유나’, ‘준’, ‘루인’ 등 인기 캐릭터 크리스마스 코스튬 6종을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던전과 ‘라그나데아 OX퀴즈’, ‘특별출석’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통해 코스튬 획득권 및 왕국명령서, 소환권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브라운더스트스토리’ 개발사 네오위즈도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브라운더스트스토리에서는 외전 스토리 ‘크리스마스 구인공고’를 진행한다. 외전 스토리에는 이용자가 운영하는 용병단이 의문의 산타로부터 의뢰를 받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가 담겼다. 다음달 3일까지 이용자가 해당 외전 스토리 내 과제를 해결하면,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보상 받는다. 이 외에도 ‘루돌프 베아트리체’와 ‘산타 루크레치아’ 등 코스튬 2종이 추가됐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