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EA ‘심즈4’, Y2K 스타일 열풍 일으킬까…커스텀 콘텐츠 배포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심즈4’에서 새해를 맞아 특별 커스텀 콘텐츠를 기간 한정 무료 배포한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해 올해 설날을 맞아 심즈4 한국 이용자를 위해 설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EA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심즈 모드 크리에이터 심나, 러스티와 협업해 ‘백 투 Y2K(Back to Y2K)’ 주제의 새로운 커스텀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는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배포된다.

커스텀 콘텐츠는 최근 대세 패션인 2000년대의 상징 ‘Y2K 스타일’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Y2K는 한 세기에서 다른 세기로 넘어가는 역사적인 순간으로, 기성세대에게는 과거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고, 옛 제품을 경험해 보지 않은 Z세대들에게는 신선함과 새로움을 선사한다.

이번 Y2K 커스텀 콘텐츠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현재 심즈4 기본 게임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EA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안내된 이벤트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EA는 설날 기간 심즈4를 배로 즐길 수 있도록 심즈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설날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이용자 중 크리에이터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유저에게 심즈 굿즈 세트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설날 캠페인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협업도 진행한다. K-리얼리티(Reality) 콘텐츠를 심즈로 고증해 많은 시청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K 현실고증’ 등이 그 대상이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