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초심자 위한 무료 세미나 개최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3차원(3D) 그래픽·게임 개발 플랫폼 언리얼엔진 초심자를 위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 사전 등록이 시작된다.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다음달 14일 개최되는 ‘시작해요 언리얼 2023’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 2023은 언리얼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사용해 본 적이 없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웨비나 시작 전까지 ‘에픽라운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다음달 14일부터 오는 4월11일까지 총 5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아트 콘셉트 ▲레벨 제작 및 디테일 ▲라이팅 세팅 ▲시퀀서를 통한 영상 연출 ▲렌더링 등 시네마틱 영상 제작에 필요한 사항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작품 디테일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기초 과정뿐만 아니라 실전 노하우도 선보인다. 학습 재미와 이해도를 높이고자, 웨비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만 해도 자동 응모되는 ‘시청 이벤트’와 ‘도전과제 이벤트’도 매주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세미나 강연자는 ‘프로젝트 류(Project Ryu)’를 개발 중인 ‘러셀’이다. 지난해 ‘시작해요 언리얼 2022’에는 총 9400여명이 참가자가 모인 바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초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거듭 성장해 온 ‘시작해요 언리얼’ 웨비나가 올해 다시 언리얼엔진 크리에이터 러셀과 함께 돌아왔다”며 “5주간 수강을 통해 언리얼엔진5 기본기를 배우고 시네마틱 영상 제작 워크플로 전반을 이해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