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자사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의 고도화를 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고 7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로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는 오픈소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에 포함돼 모니터링, 오픈소스 제품의 설정과 제어를 담당한다.
GS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한 기능 고도화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올해 2분기 중 고객의 시스템 운영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한 신규 모니터링 기능을 배포하고 연내 강화된 다양한 클라우드 지원 기능 등을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자동화된 미들웨어 시스템 운영 관리를 위해 인공지능(AI)을 적용한 ‘AI옵스(AIOps)’ 관련 연구과제 수행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나 성능에 대해 가이드해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향후에는 AI 데이터를 수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옵스(MLOps)’ 기능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중요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 금융권까지 오픈소스를 속속 도입하고 있어 앞으로 사업 기회는 충분하다”며 “오픈소스 미들웨어 시장 리더십을 굳건히 하기 위해 26년간의 상용SW 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별해 공급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오픈소스 활용 역량까지 밀착 지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