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올해 AV-TEST 첫 평가서 만점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안랩은 자사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의 2023년 첫 모바일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서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지난 1월 진행된 AV-TEST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에서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 ▲제품 실행 시 스마트폰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를 측정하는 ‘성능’ ▲구글플레이 및 사설 스토어 내 앱에 대한 오진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 등 3개 평가부문에서 모두 만점을 기록했다.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국내 스마트폰 보안제품 중 유일하게 AV-TEST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평가에 전(全) 회 참가해 빠짐없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2013년 1월부터 61회 연속이다.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 김창희 실장은 “최근 정상 앱스토어에서도 유명 앱을 사칭한 악성앱이 발견되는 등 스마트폰 보안 위협은 점차 고도화되고 있다”며 “안랩은 AV-TEST 모바일 부문 국내 최다 인증 획득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V3 모바일 시큐리티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랩은 최근 ▲악성/스미싱 인터넷주소(URL)가 포함되지 않은 문자에서도 보이스피싱 위협이 있는 텍스트(해외 직구, 지원금, 비밀번호, 가족사칭 등)를 탐지해 알려주는 ‘머신러닝 기반 문자 검사’ 기능 ▲모바일에서 크롬·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URL의 악성여부를 검사해주는 ‘웹 필터링’ 기능 등을 V3 모바일 시큐리티에 추가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