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코난테크놀로지, AI 성우 70명 추가해 239명까지 지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사 인공지능(AI) 성우 ‘코난보이스’에 70명의 신규 음성을 추가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전면 업데이트했다.

코난보이스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AI 음성합성 제작 서비스다. 경쟁사 대비 33배 빠른 속도 및 음성품질지수(MOS) 4.75점에 이르는 전문 성우 수준의 고음질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MOS 점수는 5점 만점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노인, 대화체, 뉴스 등 70명 신규 음성이 추가됐다. 지원 가능한 AI 음성은 기존 169명에서 총 239명으로 늘었다. 작년 5월 오픈베타 때 18명의 목소리로 출발한 이후 AI 성우 합성음 추가에 꾸준히 매진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목소리 구성범위 역시 성인, 아이, 노인, 남성, 여성, 대화체, 뉴스 등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기쁨과 슬픔 등 감정표현까지 가능해져 선택범위를 넓혔다. 전체 성우 보이스 음질이 개선됐고, 생성 속도 또한 빨라져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높였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오는 2분기에도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전희종 구독사업팀 차장은 “보다 다양한 목소리, 자연스러운 감정 인식과 스타일 등 상세한 기능 고도화를 통해 더욱 다양한 인공지능 성우 대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난테크놀로지는 3월 현재 연간 구독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달 한 달간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페셔널 요금제의 경우 39만9000원부터 미니 요금제의 경우 7만9000원에 1년간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