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드래곤플라이,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 공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드래곤플라이가 앱 형태의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칭)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드래곤플라이는 만 7세 이상 만 13세 미만 아동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환아를 대상으로 한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로 올해 38회를 맞는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판매처 및 협력사 발굴과 관계기관 투자 유치를 위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전시회 3일차에 진행되는 기업세미나에서 ‘게임 기반의 디지털치료기기’라는 주제로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에 대한 업계 동향과 방향성 등을 이야기한다.

드래곤플라이는 “다년간의 게임 제작 및 개발 노하우를 살려 개발한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를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며 “향후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DHD 관련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164억달러(한화 약 21조5000억원)에서 오는 2025년엔 249억달러(한화 약 32조58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디지털치료기기 도입을 위한 제도적인 변화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드래곤플라이에 따르면 가디언즈DTx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과 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 서류 심사 및 승인을 받았다. 드래곤플라이는 올해 상반기 탐색 임상시험에 돌입한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