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온스타일, 헬스‧뷰티 중소브랜드 성장 지원 ‘온(ON)큐베이팅’ 선봬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CJ온스타일이 H&B(헬스앤뷰티) 분야 중소브랜드 성장을 지원한다.

CJ온스타일은 국내 H&B 중소브랜드 대상 ’온(ON)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온(ON)큐베이팅' 프로그램은 특히 건강기능식품, 뷰티 분야에서 차별화된 소재나 기능성 제품 등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중소브랜드 발굴에 집중해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함께 중소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3일부터 14일까지 ’온(ON)큐베이팅' 홈페이지를 통해 1기를 모집하며, 향후 정례화할 계획이다. 선발 절차는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대면 심사를 진행 후 1차 입점 대상 브랜드를 선발한다. 입점 후 최대 6개월간 입점 실적 및 내외부 퍼포먼스 평가를 거쳐 추가 육성 및 투자 등의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최종 선발된 브랜드사에는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멀티채널을 활용한 매출 확대 지원을 비롯해 제품 품질 개선 지원, 브랜드 기획 홍보 컨설팅, 해외 홍보 판촉 지원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온(ON)큐베이팅에 참여한 IMM인베스트먼트, A벤처스, 그래비티PE 등 투자 기관과의 매칭 기회와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사), 애드쿠아(통합마케팅사),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사) 등 브랜드 육성 및 성장에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지원을 추진한다.

올해 연말에는 데모데이(Demo-Day)를 개최한다. 우수한 퍼포먼스를 만들어낸 브랜드사를 선발해 총 1억원 상당의 지원금 수여 및 벤처캐피탈(VC)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이노베이션과 인수합병(M&A)을 담당하는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배민욱 팀장은 “잠재력을 갖춘 신규 H&B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CJ온스타일과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역량을 결합해 최종 선발된 브랜드를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혁신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이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중소브랜드들을 발굴‧육성해 CJ온스타일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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