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교보정보통신-맨텍, 클라우드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협력

이상일

교보정보통신 본사에서 ㈜맨텍 김형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교보정보통신 권창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업무 협약을 맺고 악수하고 있다.
교보정보통신 본사에서 ㈜맨텍 김형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교보정보통신 권창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업무 협약을 맺고 악수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교보정보통신(대표이사 권창기)과 맨텍(대표이사 김형일·김윤원)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공공 및 금융사업 분야에 대한 클라우드 사업기회 발굴, AWS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 마이그레이션 및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보정보통신은 교보생명 그룹의 디지털·ICT기업으로, 최근 클라우드사업본부 조직 확대 개편을 통해 그룹의 클라우드 서비스 표준화 및 거버넌스 수립을 주도하고, 금융, 공공 등 대외 시장에서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고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맨텍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운영 관리를 제공하는 ‘아코디언’을 공급하며 국내 PaaS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교보정보통신은 AWS와 연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및 아코디언 제품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맨텍은 아코디언 라이선스 제공,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기회 공동 발굴, 마케팅 및 원천 제품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교보정보통신 권창기 대표는 “교보정보통신은 디지털 전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금융 특화 클라우드를 비롯한 차별화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맨텍 김형일 대표이사는 “맨텍의 PaaS 플랫폼인 아코디언과 교보정보통신의 금융 전문성과의 결합으로 AWS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상의 비즈니스 결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