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IA, 정보보호 스타트업 특화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최로 정보보호 스타트업 대상 국내 육성 프로그램 ‘K-스타트업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 및 해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3 K-시큐리티 스타트업 글로벌 챌린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K스타트업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은 정보보호 스타트업 성장을 맞춤형 성장 전주기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업력 10년 이내 국내 정보보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정보보호 기업 분류에 속하며 정보보호 관련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 10개사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기업 진단 및 분석을 통한 스타트업별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IR 교육 및 투자상담회 지원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비용 지원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 지원 ▲여러 협업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보보호 스타트업 IR 데모데이(SSID)도 개최한다. 정보보호 산업전문가와 투자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다방면의 역량평가를 진행하고, 최종 수상자에게는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함께 진행하는 2023 K-시큐리티 스타트업 글로벌 챌린지는 국내 우수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와 차세대 글로벌 정보보호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해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업력 10년 이내 정보보호 기업이며, 참여기업별 서류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7개사의 해외진출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미국시장 타깃 기업별 맞춤형 해외 액셀러레이팅이 지원된다. 국내 글로별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더해 미국 현지(실리콘 밸리) 2주 체류 프로그램이 병행돼 진행된다.

2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과기정통부와 KISIA 홈페이지 및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스타트업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은 4월14일 오후3시까지, 2023 K-시큐리티 스타트업 글로벌 챌린지는 4월21일 오후3시ᄁᆞ지 각 제출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협회는 정보보호 스타트업이 혁신기술을 가지고 사업을 확장하고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국·내외 모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올해 협회에서 지원하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차세대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