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트렌드 한눈에”…11번가,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열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이제 11번가에서 시기별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은 소비분석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는 11번가 앱에서 바로가기 메뉴 혹은 마이페이지에서 ‘머니한잔’ 서비스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개인 소비분석 외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한다.
첫번째 주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쇼핑 트렌드를 분석했다. 유산균, 콜라겐, 루테인, 홍삼, 비타민 등 인기 성분별로 가장 구매가 많은 상품을 1위부터 5위까지 알려준다. 20~60대까지 연령대별, 성별로 많이 구매한 상품도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냈다.
다양한 건강식품들을 기능별로 각각 어떤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성분별로도 도움되는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11번가 김종호 페이먼트기획담당은 “소비자들에게 낯설고 멀게 느껴질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11번가가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관점에서 관심 가질 유익한 쇼핑 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몸캠피싱 꼼짝마!”...아크링크, 2024 KBS N 브랜드어워즈 대상 수상
2024-12-28 14:00:00[오징어게임2 이펙트] "또 한 번 증명"…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1위
2024-12-28 13:51:26SW기업 연말은 어떤 모습?...행사는 소박하고 간편하게 ‘각양각색’
2024-12-28 13:51:01K-디지털 트윈 서비스 수출모델 무엇?…디플정위, 결과보고회 개최
2024-12-27 23: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