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티비 시작하는 SSG닷컴, 가상인간 ‘와이티’ 쇼호스트 발탁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신세계그룹 가상인간 와이티(YT)가 SSG닷컴 정식 쇼호스트로 활동한다.
SSG닷컴은 이번달부터 쓱티비(SSG.TV) 공식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와이티를 발탁하고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을 가진 가상인간으로,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도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쓱티비는 고객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쇼핑 정보를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 등으로 구성했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 두 달여간 와이티를 활용한 시범 방송을 수 차례 진행, 쇼호스트로서 와이티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 3월13일 공개한 스와로브스키 MD톡 영상은 3만뷰에 달하는 누적뷰수를 기록했다. 같은 달 6일 선보인 SK-II MD톡 콘텐츠를 통해 발생한 매출은 2억원에 달한다. 실제 쇼호스트가 진행한 콘텐츠 대비 평균 30%가량 높은 뷰수와 매출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담당은 "와이티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여러 상품을 직접 선별하고, 쇼핑 경험담을 담아 소개하는 콘셉트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와이티를 앞세워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소나AI, SK렌터카에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
2024-11-27 12:06:40PG협 “KT 자회사 BC카드, 결제대행업체와 불공정 경쟁으로 상생 해쳐”
2024-11-27 11:02:49AI안전 최전방 ‘AI안전연구소’ 출범…“AI G3 등반 위한 세르파 역할”
2024-11-27 10:56:152024년 마무리하는 K-시큐리티…올해 주목받은 수상 기업은?
2024-11-27 10:4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