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요마트 퀵커머스 라이브 ‘요마트 라이브’ 본격 시작

최민지 기자

[사진=요기요]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퀵커머스 정기 라이브 커머스 ‘요마트 라이브’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30분부터 요기요 앱 내 요마트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게 된다.

배달앱 요기요가 ‘요마트’ 상품 전용 퀵커머스 라이브 ‘요마트 라이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 앱 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주문한 요마트 상품을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1시간 내 즉시 배송해 주는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다.

요마트 라이브는 그동안 쌓아온 고객 주문 데이터와 고객별 쇼핑 성향을 분석해 더욱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요마트 라이브는 주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주말 시간대 방송으로 편성했다. 요마트 고객은 대형마트 수준 프리미엄 식재료를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 기존 대형마트 주말 장보기 수요를 퀵커머스로 분산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영상 차별화도 꾀했다. 기존 방송 경우 상품 조리와 시식, 맛과 식재료 등 설명 중심 영상이었다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특징을 반영해 요마트 라이브 상품에 대한 장점만을 보여주는2~3분 가량의 숏폼 영상 형태로 변경했다.

예를 들어 신선식품 경우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했을 때처럼 상품 신선도와 포장 상태만 보여주거나, 가공식품은 고물가 시대를 반영해 가격 혜택만 보여주는 영상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요마트 주간 베스트 상품 중 특별히 10~15개만을 선별해 요마트 라이브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요기요는 구매 인증 더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한 달 동안 방송 중에 판매 중인 상품 포함 구매 후, 채팅창에 인증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가격별 2개 쿠폰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최민지 기자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