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이노그리드 ‘SE클라우드잇’, CNCF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획득

이종현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전환 기업 이노그리드는 자사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솔루션 ‘SE클라우드잇’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의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CK, Certified Kubernetes)’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CK)은 쿠버네티스의 환경 표준을 준수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플랫폼에 수여된다. 이노그리드는 쿠버네티스의 최신 버전인 v1.27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쓰이는 오픈소스의 확산을 추진 및 관리하는 CNCF에서 부여한다.

이노그리드는 앞서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Kubernetes Certified Service Provider)’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해당 자격은 기술지원, 컨설팅, 교육 등 쿠버네티스 전문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실제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구축 경험 등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되는 파트너 인증 제도다.

CK 인증을 받은 SE클라우드잇은 애플리케이션(앱)을 간편하게 개발·실행·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이노그리드의 자체 PaaS 플랫폼이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그래픽사용자환경(GUI) 기반 웹 콘솔을 제공한다. 연동된 멀티 클러스터 환경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및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과 쿠버네티스 기반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뛰어난 확장성을 지닌 것을 특장점으로 내세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CK)은 이노그리드가 그간 PaaS 시장 확대를 위해 쌓아온 클라우드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에 대해 공인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 발맞춘 기술 개발은 물론 인증과 특허 취득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