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살 된 삼성전기, ESG 캠페인 시행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창립 50주년을 맞은 삼성전기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속도를 낸다.
6일 삼성전기(대표 장덕현)는 ESG 실천을 위한 ‘제로 웨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종이 및 전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작은 실천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ESG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50년의 ‘50’을 상징해 5가지 ESG 실천 분야에서 '제로(0)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삼성전기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Zero waste(쓰레기 배출 줄이기) ▲Net Zero(탄소 절감하기) ▲Zero bias(차별 줄이기) ▲Zero Water scarcity(물 아껴 쓰기) ▲Zero social distance(사회적 거리 줄이기)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매월 하나의 미션을 선정해 이행한다.
이달은 ‘플라스틱 프리 줄라이(Plastic Free July)’ 챌린지 기간으로 삼성전기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프리 줄라이는 7월 한 달 동안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거나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생활에 도전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2011년 호주에서 시작돼 최근 190여개국에서 1억명 이상 참가하는 규모로 확대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기업의 중요한 가치척도가 된 친환경 경영을 위해 기후 변화 대응 등 관련 경영활동 및 전략을 의사결정에 반영하고 있다”며 “삼성전기는 환경적 책임의 실현(Planet), 사회 구성원의 행복 추구(People), 지속가능한 성장(Progress)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고 강조했다.
“해킹 피해 전부 보상”...과기정통부, SKT와 고객 피해 방지대책 협의
2025-04-27 19:37:29SKT “해킹피해 발생시 100%책임…유심보호서비스 믿어달라”
2025-04-27 19:30:40[대선 2025] 이재명, 대선후보로 선출…“AI 중심 시대·진짜 대한민국 시작”
2025-04-27 18:49:04'유심보호서비스' 관련 피싱·스미싱 공격 등장…정부, 2차피해 주의 권고
2025-04-27 17:35:21주말동안 ‘쑥’ 빠진 SKT 가입자…경쟁사 마케팅에 ‘진땀’
2025-04-27 16:5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