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클라우드 및 AI 수요 급증에 발맞춰 무료 교육 및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제공

이상일 기자
[ⓒ오라클]
[ⓒ오라클]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오라클 클라우드(Oracle Cloud) 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발맞추기 위해 오라클이 전 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시험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에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 AI/ML, 데이터 관리,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Oracle Fusion Cloud Applications) 전반의 인기 기술에 관한 강의 및 인증 과정이 포함된다.

오라클이 제공하는 무료 커리큘럼은 기술 수준이나 담당 IT 직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13개 언어로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학습자가 인기 기술, 특히 OCI, AI/ML, 데이터 관리,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Oracle Fusion Applications)을 사용한 솔루션 설계 및 구현과 관련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해당 커리큘럼은 디지털 온디맨드 학습 방식으로 제공되며, 코스 준비에서부터 연습 시험, 테스트 및 인증 심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여기에서 무료 교육 여정을 시작할 수 있다.

오라클 유니버시티(Oracle University)의 데미안 캐리(Damien Carey) 수석 부사장은 “OCI 및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수요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이라면서 “오라클 자격증을 취득하고, 남들보다 앞서 나아가는 학습자는 현재 보유한 기술 수준이나 직무에 관계없이 커리어 발전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단기간에 수천 명의 학습자가 이미 교육 과정에 등록했는데, 그중에서도 AI 및 보안 분야의 등록률이 높다”라고 말했다.

오라클의 무료 자격증 프로그램에는 다음의 자격증을 위한 전체 디지털 교육 카탈로그, 오라클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라이브 세션, 엔드투엔드 오라클 자격증 취득 경험 및 커리어 리소스가 포함된다.

무료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은 2023년 8월 31일까지 오라클 유니버시티에서 독점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OCI 디지털 교육은 해당 기간이 지난 뒤에도 계속해서 무료로 제공된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