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터 기술 지원 나선 제페토, “생성 AI로 아이템 만들자”

이나연 기자
[ⓒ 네이버제트]
[ⓒ 네이버제트]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제페토가 기술적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높은 수준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생성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창작툴을 지원한다.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와 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 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AI 기반 3차원(3D)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리콘랩스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제페토에 리콘랩스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적용해 아이템 제작 경험이 없는 이용자들도 고품질 3D 아이템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3D프레소는 상업적으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학습된 솔루션으로, 창작자 권리를 보호하면서도 이용자들 창작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특정 패턴·색감·컨셉 등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해 아이템 텍스처를 추출하고, 이를 제페토 스튜디오 아이템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각 30가지 키워드와 명령어 입력 선택지를 마련해 이용자마다 개성 있는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창작툴을 통해 제작된 아이템을 #AI비서 해시태그와 함께 제출하면 제페토 플랫폼에 정식 아이템으로 등록 가능하다. 공식 심사 절차를 거친 후 우수 수상작은 아이템숍 내 별도 AI 카테고리에 업로드된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 담당 리드는 “이번 이벤트는 리콘랩스 솔루션을 활용해 누구나 고도화된 기술 도움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이용자가 아이템, 월드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더욱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페토 창작툴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