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265억원…전년비 67.3% 줄어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올해 2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매출 2711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9%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줄었다. 영업이익 또한 전분기 대비 약 133% 늘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약 67% 감소했다.
2분기에는 자체 지식재산권(IP) 신작인 ‘아키에이지워’ 매출이 온기 반영됐다. 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 1주년 기념 이벤트 등 라이브 게임이 거둔 견조한 실적이 더해져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2분기 모바일 게임은 171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분기 대비 약 1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감소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PC온라인 게임은 매출 119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약 16% 감소,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1% 감소한 약 87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달 25일 출시된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라이즈오브가디언즈(이하 아레스)’는 출시 6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2위,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만의 게임성을 발판으로 고른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국내외 시장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작으로는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 오더’와 크로스플랫폼 MMORPG ‘롬(R.O.M)’을 글로벌 동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 ‘오딘’을, 일본 시장에 ‘에버소울’을 출시할 계획이다. 여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 아키에이지워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메타보라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인 ‘버디스쿼드’와 하이퍼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도 출시된다. 이를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신사업 성장 동력 확보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캐주얼, 서브컬처, 하드코어 MMO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자사가 보유한 웰메이드 IP 타이틀이 장기 흥행할 수 있도록 국내외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AAA급의 PC 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확장의 신작 개발도 준비해 나가는 등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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