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식당·전시…카카오톡 채널에서 예약하자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톡으로 전시·숙박·식당 등 다양한 상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예약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다양한 예약 상품을 발견하고, 간편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서비스를 확장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인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해당 채널에 예약·결제 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 예약하기 기능은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 기능 연동 때에는 최소한 결제수수료만 부과된다.
지난 3월 출시한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카카오톡 내에서 예약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예약부터 결제와 예약 정보 확인 및 전달, 친구 공유까지 가능해 한층 쉽고 편리한 예약 경험을 제공한다.
사업자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 발송을 통해 할인 쿠폰이나 상품 관련 소식 등을 안내할 수 있어 예약 관리부터 홍보, 마케팅까지 카카오톡에서 단골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입점 신청을 시작한다. ‘카카오톡 예약하기 파트너센터’에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장소 및 상품 등을 등록하면 내부 심사를 거쳐 승인 완료 후 예약하기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예약하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는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플렛·배너·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예약하기 웰컴키트’를 제공하며, 파트너사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채널 스킨’을 특별 제작해 무상 지급한다.
아울러 카카오는 더 많은 이용자에 다양한 업종과 상품 예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예약하기’ 공식 홈 화면을 개편했다. 예약 가능한 파트너사 상품을 검색하는 기능과 내 주변에서 예약 가능한 장소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서성욱 카카오 중소상공인(SME) 사업팀장은 “예약 기능 도입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업자에게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유용한 기능”이라며 “이용자들에게는 손쉬운 예약 경험을,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확대 및 고객 관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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