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통신3사, 사전예약 고객 개통 시작…"10명 중 7명 '플립' 선택"

강소현 기자
[ⓒ SK텔레콤]
[ⓒ SK텔레콤]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개통 실시한다. 사전개통은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7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전작보다 많은 가입이 이어졌다. 단말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플립의 가입률이 압도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갤럭시 Z 플립5모델과 갤럭시 Z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대3으로 나타났다.

앞서 공개된 플립5는 전작대비 확장된 외부 디스플레이로 눈길을 끌었다. 전작들에서 계속 지적됐던 배터리 용량 역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선됐다.

색상의 경우 두 모델 모두 마케팅 컬러였던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연합뉴스]
[ⓒ 연합뉴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사전예약 개통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SK텔레콤은 제휴카드로 70만원 이상 할부로 구매하는 경우 캐쉬백 최대 12만 원을 포함, 최대 64.8만 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을 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Z 폴드3 256GB(기가바이트) 기준으로 최대 66만 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5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해 최대81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청년 고객이라면 0 청년 요금제에 가입하고 제휴카드로 5세대 폴더블폰 단말을 구매하는 경우 3만 원의 추가 캐쉬백과 T 안심보상 추가 1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모아쿠폰으로 포인트를 활용해 할인받는 경우는 전환수수료(5%)를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가입 기간을 확대하고 장기 가입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올케어플러스4’를 출시했다.

T올케어플러스4는 기존 상품 대비 이용료를 5% 인하하고, 분실·파손 자기부담금 또한 28%에서 25%로 인하했다. 또 단말 교체 주기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가입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고, 가입 31개월차부터는 보험료를 10% 할인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가입 기간 중 보이스 피싱 등 금융 사기 피해에 대해서는 300만 원, 온라인 쇼핑 사기 피해에 대해서는 50만 원까지 보상받는 등 통신생활 케어 서비스 혜택을 강화했다.

KT는 5세대 폴더블폰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구),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삼성 휴대폰을 개통하는 경우에는 영화 예매권 4매(2000명)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75인치 TV와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청소기(20명) 등을 증정한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아울러 폴더블폰 이용에 특화된 맞춤 보험 '갤럭시케어 라이트(LITE)'도 출시해 단말의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한다. 액정 파손으로 수리받을 경우 새로 붙여야 하는 내부 필름도 1회 무료 제공한다. 폴더블폰을 처음 써보는 고객들을 위해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KT는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고객들을 위해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해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한 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및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갤럭시 한 달 0원’ 카테고리에서 ▲올리브영 1만원 기프트카드 ▲CGV 2D 영화관람권 1매 ▲요기요 1만2천원 상당 쿠폰팩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가입하면 첫 달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5세대 플더블폰의 최대 공시지원금은 Z 플립5, Z 폴드5 각각 50만원(월정액 8만5000원, 5G 프리미어 에센셜 기준), 23만원(월정액 13만원, 5G 시그니처 기준)으로, 유플러스닷컴에서 구매할 경우 추가지원금(공시지원금의 15%)까지 할인 받아 구매 가능하다.

강소현 기자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