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펀블, 키움증권 '영웅문S#'에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 오픈

박세아 기자
[ⓒ펀블]
[ⓒ펀블]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토큰증권(이하 ST) 플랫폼 펀블이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2021년 12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은 증권 거래는 물론 사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거래 앱이다.

184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키움증권 마이데이터는 투자성향이 동일한 투자고수와 수익률을 비교 분석한 투자자산 분석 리포트와 펀드 스코어링을 통한 펀드 투자 패턴 및 펀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는 분산된 금융자산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ㅇ며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영웅문S#을 통한 펀블의 부동산 ST 자산관리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펀블 회원이면서 조각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들은 키움증권의 '영웅문 S#' 서비스를 통해 자산 추이, 수익률, 공모현황, 거래내역, 보유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자산은 키움증권측에서 마이데이터를 통해 연결된 금융자산과 동일한 위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펀블은 고가의 랜드마크 부동산에 5000원부터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는 S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했다. 지난해 8월에 서비스를 오픈해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과 부산 해운대 엘시티의 레지던스 각 1개 유닛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자산을 ST으로 발행해 펀블 ST 거래 플랫폼을 통해 유통시키고 있다.

펀블 조찬식 대표는 "ST에 대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증권의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든 자신의 부동산 투자 현황을 쉽게 확인해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키움증권과 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아 기자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