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원티드랩, 강원대와 SW·AI 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서정윤 기자
원티드랩 로고 [ⓒ원티드랩]
원티드랩 로고 [ⓒ원티드랩]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원티드랩은 강원대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W·AI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과 창업 지원, 정보 및 기술교류 등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원티드랩과 강원대는 ▲대학의 SW⋅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형 교육 제공 ▲산학협력을 위한 협의체 또는 교류회의 구성⋅ 운영 및 기술자문 협력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진로 탐색 및 취⋅창업, 현장실습 등에 관한 협력 ▲기타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활동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원티드랩은 '프리온보딩 챌린지'와 같은 다수 디지털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500만여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원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 등을 고려한 맞춤형 기업 추천 ▲서류 합격률을 높이는 AI 이력서 코칭 ▲공고별 면접 예상 질문을 확인하고 연습할 수 있는 AI 면접코칭 등도 제공한다.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는 "강원대 학생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 및 디지털 직무 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