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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이세계 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가…LG랩 라운지 운영

김문기 기자

LG 랩스 라운지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공연 메인 아티스트 '이세계아이돌'과 협업해 꾸며진 이동성을 가미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공간 ‘본보야지’를 체험 중인 모습.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는 국내 최초로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콘셉트의 이색 음악축제인 ‘이세계 페스티벌’에서 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젊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도전하고 변화하는 브랜드를 알렸다고 24일 발표했다.

지난 23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이세계 페스티벌에서는 ‘로꼬’, ‘지올팍’ 등 실제 아티스트는 물론, 국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 명예의 전당 3회, 멜론 TOP100 6위, 미국 빌보드 한국 차트 3위에 빛나는 6인조 버추얼 아이돌인 ‘이세계아이돌’ 등이 공연을 펼쳤다. 입장권 1만 장이 1차 예매 시작 8분여 만에 매진됐을 만큼 인기를 끌었는데, 예매자 가운데 10~20대가 70% 이상이다.

LG전자는 가상과 현실을 융합한 새 문화 트렌드를 제시한 이번 행사의 성격에 맞춰 LG전자의 도전과 실험정신을 대표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랩스’의 다양한 혁신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체험공간 LG 랩스 라운지를 운영했다.

이동성을 가미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공간 ‘본보야지’는 이번 공연의 메인 아티스트인 이세계아이돌과 협업해 꾸몄다. 이세계아이돌 앨범 포스터, 포토카드 등 다양한 소품들을 본보야지 내부 공간에 반영했다.

스트레스나 불면에 시달리는 고객을 위해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조절을 유도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안정적인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brid.zzz)’도 선보였다.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맛과 향이 서로 다른 두 가지 커피를 동시에 추출해 나만의 블랜딩이 가능한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등도 배치했다. 버추얼 아이돌 굿즈로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LG 그램 & 재미(Jammy) 체험존’, ‘LG 시네빔 이세계아이돌 뮤직비디오 상영관’ 등도 꾸렸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Z세대에게 Life’s Good의 의미와 핵심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하는 것은 물론, 실험∙도전 정신을 담은 LG 랩스만의 차별화된 경험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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