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신세계아이앤씨, 대신정보통신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

서정윤 기자
왼쪽부터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와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신세계아이앤씨]
왼쪽부터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와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신세계아이앤씨]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대신정보통신과 클라우드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브리드,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다변화되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리테일 산업에 특화된 신세계아이앤씨의 클라우드 운영 경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집중하며 풍부한 공공 분야 클라우드 SI 사업 경험을 확보한 대신정보통신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CMP' 확산에도 집중한다. 스파로스CMP는 클라우드 자원의 운영 상황, 비용 등 실시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인프라 자원, 클라우드 형상·이력 관리 등의 기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이다.

양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파로스CMP를 활용해 전문 엔지니어가 없이도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자원을 손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이번 대신정보통신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들의 클라우드 도입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