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안랩, 디자인 간판 기업 ‘아트시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지원

이종현 기자

ⓒ안랩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이 디자인 간판 전문 기업 아트시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했다고 7일 밝혔다.

아트시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기반으로 생산공정부터 고객응대까지 다양한 업무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안랩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쇼핑몰 운영의 특성 등을 고려해 아트시스에 ▲보안성을 강화한 클라우드 아키텍처 컨설팅 및 구축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개발운영(DevOps, 데브옵스) 환경 구성 및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에서 안랩은 컨설팅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AWS가 제공하는 가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네트워크 보안 그룹을 설정해 정책에 따라 트래픽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AWS의 암호화키 관리 솔루션으로 데이터 암호화 및 보호체계를 제공하는 등 데이터 보안성 강화도 함께 지원했다.

이와 함께 데브옵스 환경의 안정성과 효율성 확보를 위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AWS가 제공하는 ‘코드커밋(CodeCommit)’ 등 개발 서비스를 활용해 개발 전후 과정 자동화 및 배포 시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급격한 트래픽 증가로 인한 서비스 마비를 방지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 서비스도 함께 지원했다는 설명이다.

아트시스 김기범 대표는 “’안랩 클라우드’ 도입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며 “특히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성을 강화해 많은 고객에게 안심할 수 있는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최광호 상무는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운영부터 보안까지 고객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클라우드 환경과 산업 특수성을 고려한 서비스로 고객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