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안랩-네이버클라우드-아스트론시큐리티, CSAP SaaS 인증 노하우 공유

이종현 기자
ⓒ안랩
ⓒ안랩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은 네이버클라우드, 아스트론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증 관련 지식 및 노하우를 소개하는 ‘안랩 온라인 세미나 2023’을 공동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기관 고객에게 CSAP SaaS 인증 획득 솔루션을 활용한 안전한 SaaS 솔루션 도입 방안 및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발사 고객에게는 CSAP SaaS 인증 취득 전략을 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3사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은 공공기관 및 솔루션 개발사 고객 대상으로 ▲CSAP SaaS 인증기업이 네이버클라우드를 선택한 이유(네이버클라우드) ▲CSAP SaaS 인증 사례 및 안전한 클라우드 보안 환경 구축(아스트론시큐리티) ▲CSAP SaaS 인증 취득을 위한 표준 아키텍처 구축(안랩) 등 CSAP SaaS 인증 관련 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소개했다.

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3사는 클라우드 각 분야에서 축적해 온 SaaS 보안 아키텍처 구축 노하우와 CSAP SaaS 인증 관련 전문 지식을 고객사와 공유했다”며 “앞으로도 안랩은 안전한 클라우드 구축과 관리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