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SOAR 솔루션 최초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이하 이글루)는 자사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OAR) 솔루션 ‘스파이더 SOAR’를 통해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정원이 보안기능 검증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제품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는 제도다.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안정성이 검증된 정보보호제품에만 발급된다. 보안기능확인서를 발급받은 정보보호제품의 경우 국가 공공기관에 도입 시 보안적합성 검증 프로세스를 생략할 수 있다.
스파이더 SOAR는 보안 위협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보안관제센터에 도입된 여러 이기종 솔루션 간의 긴밀한 연동 및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각 조직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구현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글루는 SOAR에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위협 분석 및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CTI) 적용으로 높은 정확성과 대응 속도를 높였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국내 보안기업 최초의 SOAR 특허 획득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기관·기업에 스파이더 SOAR를 제공하고 있다. 표준 플레이북이 적용된 보안관제센터의 업무 프로세스 분석을 통해 플레이북의 활용도 및 정확도를 높이며, SOAR 솔루션 고도화 및 확대 공급에도 속도를 내는 중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최근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SOAR 솔루션 도입에 속도를 붙이는 보안 조직이 늘어나고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OAR 기술 역량 및 노하우가 집약된 스파이더 SOAR를 확대 제공하며, 다양한 보안 조직의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운영· 위협 대응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야당 독단' 알뜰폰 점유율제한법, 과방위 문턱도 넘었다
2024-12-27 12:58:45[IT백과] 알쏭달쏭 제로트러스트, 정책결정지점 'PDP' 핵심
2024-12-27 12:56:43[오징어게임2 이펙트] 외신 "날카로움 부족"…'시즌3'로 쏠리는 시선들
2024-12-27 11:3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