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스포츠, 월드컵 이어 KBO도 서비스 흥행…“LG야 고마워”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타르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등 국제 대회에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온 네이버가 올해 한국프로야구에서도 서비스 흥행을 이어갔다.
네이버는 지난 13일 막을 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경기당 최고 동시 접속자 평균이 전년동기대비 12.6% 증가한 6만1000명, 누적 재생은 평균 27.5% 증가한 약 61만회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10개 구단과 협업해 선보인 KBO 구단별 공식 오픈톡 누적 방문은 약 1273만건을 넘었다.
네이버는 18년간 이어온 프로야구 생중계와 함께 하이라이트 영상, 숏폼 콘텐츠, 각 구단 팬이 모일 수 있는 오픈톡으로 야구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10일에 진행된 한국시리즈 3차전(LG트윈스 대 kt 위즈) 경기는 최고 동시 접속자 약 41만명, 누적 재생 약 291만회를 달성했다. 응원톡도 한국시리즈 기준 경기당 약 11만건이 등록됐다.
또한 경기 시작 30분 전부터 경기 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마이티켓 서비스는 응원팀 스킨 적용, 경기 라이브 응원톡 중 응원팀 로고 표시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KBO리그 마이티켓 서비스는 지난 시즌 대비 13.3% 증가한 약 3500만건 이상이 발급됐고, 특히 우승팀 LG트윈스는 약 568만건으로 올 시즌 가장 많은 발급 수를 달성했다.
네이버는 기존 개인 팬들이 운영해 온 오픈톡 이외에 올 시즌 개막에 맞춰 입장 인원 제한 수가 없는 구단별 공식 오픈톡을 열었다. 지난 3월27일 시작 이후 구단 공식 오픈톡은 1273만건 누적 방문, 약 375만건의 누적 채팅이 오갔으며, 특히 롯데자이언츠와 LG트윈스는 각각 200만건 이상 누적 방문을 기록했다.
그 외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에서 KBO리그 야구 영상 재생수가 1억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주건범 네이버스포츠 리더는 “스포츠 팬들이 함께 즐길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도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비롯해 축구와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종목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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