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D] 돌아온 수능 마케팅, 여행·패션·외식 할인 이벤트 ‘다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 16일 끝났습니다. 유통업계는 수능이 끝난 수험생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에 돌입했습니다. 과거보다 학령인구가 감소하고 단체 응원 문화 등이 사라지긴 했지만 수험표를 활용한 할인 이벤트는 전년보다 살아난 분위기입니다.
긴 코로나19 기간엔 수능이 끝나고서도 자유로운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웠습니다. 수험생 할인으로 인기 많은 건 놀이공원이나 외식인데, 당시엔 북적이는 장소에 모이는 것이 불가능하니 기업들도 적극적인 이벤트를 진행하지 못했죠.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긴 했었지만, 이태원 참사 추모 분위기 속에서 수능 특수는 조용히 지나갔습니다.
올해는 기업들도 수능 후 마케팅에 신경쓰는 모습입니다. 연말을 앞둔 최대 성수기에 고객을 한 명이라도 더 붙잡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인 건 놀이공원입니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 등에서 수험생 할인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수험생들에게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하는데요. 수험생이 아녀도 누구든 교복을 입고 롯데월드를 방문하면 최대 3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외식도 많이 할텐데요. CJ푸드빌 빕스는 다음 달 15일까지 샐러드바 ‘3+1’ 행사를 진행합니다. 샐러드바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드포갈릭과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는 수험생에게 오는 30일까지 시그니처 스테이크 메뉴를 50% 할인합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30일까지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이벤트 대상 음료 5종 주문 시 매장에서 수험표를 보여주면 무료로 한 사이즈를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백화점에서는 전자기기나 패션 의류 상품을 할인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과 애플워치 등 전자제품을 모아 선보이는데요. 커버낫, 키르시 등 영패션 브랜드는 수험표를 지참하면 10%를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은 23일까지 3층 편집매장 ‘플랫폼플레이스’에선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역시 10% 할인을 해줍니다.
TV홈쇼핑도 나섰습니다. GS샵은 18~19일 양일간 서유럽과 사이판 등 여행 상품을 총 4회 편셩했습니다. 올해 수능이 끝난 고3 수험생 가족들을 공략하는 것이죠. 입시 스트레스를 날려주기 위해 ‘관광형’과 ‘휴양형’으로 준비했습니다.
실제 가족단위 여행은 6~8월 여름휴가철과 12~2월 동절기에 집중되는데요. 여름휴가철엔 미취학 아동 동반 가족여행이 많지만, 동절기엔 대입을 앞둔 자녀와 함께 여행가는 가족이 많다고 합니다. 올해 수능 마케팅이 다시 불붙고 있는 만큼 ‘만능티켓’ 수험표를 활용할 수 있는 곳들이 다양할 것으로 보입니다.
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