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스틸리언,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조달청 등록

이종현 기자
ⓒ스틸리언
ⓒ스틸리언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스틸리언은 조달청이 운영하는 디지털서비스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v2.5(이하 앱수트)’의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몰은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기술(IT) 상품‧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조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서류 제출을 생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틸리언의 앱수트는 해킹 공격으로부터 앱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모바일 앱 소스코드를 난독화하고 자체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모바일 앱 내 소스코드가 조금만 변조돼도 앱 실행을 차단한다.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행정안전부 등에서 권고하고 있는 각종 모바일 앱 보안 규정 준수를 지원한다.

스틸리언은 앱수트가 금융권, 대기업 등 개념검증(PoC) 혹은 벤치마크테스트(BMT) 등 경쟁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다수 선정됐다고 강조했다. 대법원, 경찰청,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포함해 약 200여개의 공공기관 및 금융사, 대기업에 도입됐다는 설명이다.

스틸리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해커들로 구성된 사이버 보안 회사다. 주요 사업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보안 컨설팅 ▲해킹 및 보안 기술 연구개발(R&D) 등이 있다. 공공기관, 금융사, 글로벌 대기업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사를 300여곳 이상 확보했다.

김병철 스틸리언 기술영업팀 팀장은 “앱수트는 행정안전부,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공군 등 다수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며 “이번 조달청 등록을 발판 삼아 공공시장에서 제품 공급 확대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