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피니언, 온도 센서 통합 신규 ‘쿨모스 S7T 제품군’ 출시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CoolMOS S7T [ⓒ 인피니언]
인피니언 CoolMOS S7T [ⓒ 인피니언]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신규 쿨모스(CoolMOS) S7T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온도 센서를 통합해 접합부 온도 감지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탁월한 우수한 RDS(on)과 고정밀 내장 센서 덕분에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SSR)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SSR은 다양한 전자 디바이스의 기본 부품이므로, 동일한 패키지에 센서를 통합한 수퍼정션 MOSFET은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혁신적인 접근법이 릴레이 성능을 높이고 과부하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통합된 온도 센서는 드레인에 위치한 표준 독립 온보드 센서에 비해 정확도는 최대 40퍼센트 더 높고 응답 시간은 10배 더 빠르다. 또한 멀티 디바이스 시스템에서 신뢰성 향상을 위해 모니터링을 개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CoolMOS S7T는 전력 트랜지스터를 최적으로 활용해 향상된 성능을 달성하고 출력 스테이지의 정밀한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향상된 효율과 더 높은 부하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은 전력 소비와 에너지 비용을 줄여준다.

TOLL 패키지 CoolMOS S7T의 엔지니어링 샘플과 스타트 키트는 내년 2월부터 공급된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