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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신년사] 양종희 KB금융 회장 "고객 일상속 강하게 스며드는 '임베디드 금융'에 심혈"

권유승 기자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왼쪽 네번째)이 2일 올해의 KB스타상을 수상한 직원들과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왼쪽 네번째)이 2일 올해의 KB스타상을 수상한 직원들과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고객을 섬기는 철학과 제도, 상품판매원칙을 고객 중심으로 전면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일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KB고객’의 범주에 항상 ‘국민, 그리고 사회 전체’를 포함해 재정의하고 KB-고객-사회의 ‘공동 상생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양 회장은 "모든 금융상품과 서비스 기능을 고객 접점 어디든 맞춤형으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비대면 중심으로 근본적이고 과감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하여 양 회장은 이날 2024년 신년사를 통해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돼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돼야하고, 이제 금융은 고객의 일상생활 속으로 스며들어가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 회장은 "모든 금융상품과 서비스 기능을 API형태로 모듈화해 어떤 플랫폼에도 고객 맞춤형으로 탑재 가능한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비대면 채널 영업방식’에 대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고 고객의 일상 속에 스며들게 하기 위한 ‘임베디드 금융’ 확대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양 회장은 "고객 중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품격있게 일하며 성장하는 인재가 확실한 보상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명가문화’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또한 주주님들께 ‘KB 브랜드’ 자체가 ‘금융의 스탠다드이자 고유의 가치’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드릴 수 있도록 계열사별 성장전략을 재정비함으로써 KB라는 브랜드가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모두의 마음속에 긍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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