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알테어, ‘스튜던트 테크파티’ 개최… “자기주도적 인재 성장 지원”

이종현 기자
12월27일 ‘알테어 스튜던트 테크파티’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한국알테어
12월27일 ‘알테어 스튜던트 테크파티’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한국알테어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기업 알테어가 국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 ‘스튜던트 테크파티’를 개최했다. 참가 학생들 간 기술 교류 및 협력으로 융합 기술의 트렌드를 적용하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3일 알테어는 지난달 27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에서 경진대회 스튜던트 테크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년간 알테어 행사에 참여했던 6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해 팀별로 성과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알테어 최적화 대회 금상 수상팀,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알테어 최적설계상 1위팀, 래피드마이너 서포터즈 최우수 참가자, 동아리지원프로그램 우수동아리 등의 성과 발표가 진행했다.

발표에 이어 알테어의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고성능컴퓨팅(HPC) 본부에 대한 인턴 활동과 제품 소개도 이어졌다. 모든 발표가 종료된 후에는 학생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국알테어 김도하 부지사장은 “기술 간의 경계를 넘어 확장, 융합 트렌드가 대두 되고 있는 시대에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접해보고 시도해 볼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우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테어는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HPC 및 클라우드, 컴퓨터지원공학(CAE) 및 컴퓨터지원설계(CAD)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2001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해 국내에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