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SG닷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네타포르테’ 공식 브랜드관 열어

이나연 기자
[ⓒ SSG닷컴]
[ⓒ SSG닷컴]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NET-A-PORTER)’ 상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국내 최초로 네타포르테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명품 사이트 내 국내 소비자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전략적 제휴다.

지난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네타포르테는 스위스 리치몬트 계열 이커머스 운영사인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소속이다. 전 세계 170여개국 600만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800개 이상 여성 럭셔리 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다채로운 신상품을 매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SSG닷컴은 네타포르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독점적으로 전개하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부터 국내 미발매 신상품 및 한정판 상품을 포함한 20만여종에 이르는 상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한다.

향후 쓱닷컴은 남성 럭셔리 플랫폼 ‘미스터포터’ 등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산하 타 플랫폼 브랜드관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글로벌 기업의 사업 제휴 요청이 늘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럭셔리 라인업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